C,C++로 만드는 간단한 프로젝트/별 피하기 게임 만들기

2. 플레이어 구성 & 플레이어를 렌더하기

DesignatedRoom 2020. 12. 26. 18:34

 

플레이어는 구조체로 정의를 하자.

 

 

그리고, 플레이어를 그리는 함수를 하나 만든다. 

여기서 플레이어를 그리는 의미는 이차원 배열에 플레이어를 저장한다는 의미이다.

함수의 이름은 DrawPlayer 라고 한다.

 

 

DrawPlayer 함수는 Draw함수에서 호출되면 된다.

 

 

그리고, 플레이어 및 여러 오브젝트들의 정보를 초기화 시켜주는 함수를 만들자.

이 부분에는 플레이어의 위치를 정해주도록 한다.

 

 

InitObject 함수는 main함수에서 호출을 하고

플레이어를 Draw해보자. 

main함수에서 다음과 같이 호출하면 된다. 그리고 나서 실행해보자.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플레이어가 렌더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래는 프로그램 소스 파일

Console.c
0.00MB
Console.h
0.00MB
main.c
0.0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