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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서버 소켓 데이터 주고 받기C,C++ Network/소켓 프로그램 기초 2020. 10. 13. 19:11
앞의 내용을 뒤이어 만든 내용이다.
designatedroom87.tistory.com/175?category=896511
위의 내용을 그대로 가지고 와서 다시 새 프로젝트를 각 각 생성해서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구현했다.
프로젝트들의 이름은 각 각 serverMessage, clientMessage이다.
앞에서 한 것과 마찬가지로 프로젝트들을 새롭게 만들었다면,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우 클릭한 후에 속성을 선택해서 C/C++을 선택하고 난 후 SDL 검사를 '아니오' 로 변경하도록 하자.
1. 서버
<serverMessage.cpp>
소스 파일
2. 클라이언트
<clientMessage>
소스 파일
아래는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문자 전송 예제이다.
<CharServer.cpp>
<CharClient.cpp>
프로그램 실행결과
아래는 먼저 서버부터 실행을 하고 나서의 프로그램 결과 창이다.
아래는 그 후에 클라이언트를 실행하고 나서의 프로그램 결과 창이다.
마지막으로 아래는 서버의 프로그램 결과 창이다.
소스 파일
웹 페이지 전송
<WebServer.cpp>
우선 위의 서버를 실행 시키자. 아래의 화면이 뜬다.
그리고, 웹 브라우저를 띄워서, 127.0.0.1:55000 을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른다.
그러면, 웹 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문구가 뜬다.
그리고, 서버의 콘솔 창을 보면 다음과 같이 출력된다.
소스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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