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클라이언트&서버 소켓 연결하기
    C,C++ Network/소켓 프로그램 기초 2020. 10. 13. 18:40

    C 프로젝트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모두 각 각 따로 만든다.

    서버 소켓을 만들 때, 프로젝트 이름을 server라하고 클라이언트 소켓을 만들 때는

    프로젝트 이름을 client라고 하였다.

     

    1. 서버 소켓 만들기

    <server.cpp>

    그리고 한 가지 유의할 사항이 있는데, 아래와 같이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한 후에

    우 클릭을 해서 속성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위와 같이 왼쪽 영역에서 C/C++을 선택하면 오른쪽 영역에 SDL 검사 탭이 보이는데,

    이를 '아니오' 로 선택해야 한다. SDL 검사 탭을 더블 클릭하면 다른 값을 선택할 수 있다.

     

    소스 파일

    server.cpp
    0.00MB

     

     

    2. 클라이언트 소켓 만들기

    <client.cpp>

    위의 client 프로젝트에서도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해서 우 클릭한 후 속성을 선택해서

    왼쪽 영역에서 C/C++을 선택하면 오른쪽 영역에 SDL검사를 '아니오' 로 변경하자.  

     

    소스 파일

    client.cpp
    0.00MB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