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Queue 만들기
    C 자료구조/4. 큐( Queue ) 2020. 6. 28. 13:18

    1. 개념

    Queue는 먼저 들어온 데이터가 먼저 나가는 구조로 되어있다.

    이러한 특성을 선입 선출 ( FIFO : First-In First-Out ) 이라고 한다.

     

    큐는 뒤에서 새로운 데이터가 추가되고, 앞에서 데이터가 하나씩 삭제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구조상으로 큐가 스택과 다른 점은 스택의 경우, 삽입과 삭제가 같은 쪽에서 일어나지만

    큐에서는 삽입과 삭제가 다른 쪽에서 일어난다는 것이다.

     

    큐에서 삽입이 일어나는 곳을 Rear 라고 하고

    삭제가 일어나는 곳을 Front라고 한다.

     

    그림으로 보자.

     

     

     

    2. 구현

    메인 함수

     

    3. 실행결과

     

    헤더 파일 및 소스 파일

    common.h
    0.00MB
    main.c
    0.00MB
    Queue.c
    0.00MB
    Queue.h
    0.00MB

    'C 자료구조 > 4. 큐( Queue )' 카테고리의 다른 글

    Queue의 STL 맛 보기  (0) 2020.06.2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