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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묵찌빠 게임 만들기C,C++로 만드는 간단한 프로젝트/가위 바위 보 게임 만들기 2021. 1. 20.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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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만든 가위,바위,보 게임의 헤더 파일과 소스 파일들을 그대로 가지고 와서 묵찌빠 게임을 만들어 보자.
우리가 아는 묵찌빠 게임의 수행 순서는
1. 비기지 않을 때까지 가위,바위,보를 수행해야 한다.
2. 비길 때까지 가위,바위,보를 수행한다.
이 경우에 가위, 바위, 보의 선택에 따라 누가 이기고 있는지를 계속 알고 있어야 한다.
그 이유는 플레이어가 묵을 내고 컴퓨터가 찌를 선택한 상황에서 다시 가위, 바위, 보를 하고
둘 다 가위를 냈다면 플레이어가 이긴 상황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묵찌빠 게임 내에서는 현재의 플레이어와 컴퓨터의 선택한 값 뿜난 아니라
그 이전에 플레이어와 컴퓨터의 선택한 값 또한 저장하고 있어야 한다.
MUK_JJI_BBA.h와 MUK_JJI_BBA.c 라는 헤더 파일과 소스 파일을 만든다.
묵찌빠의 핵심 함수는 아래의 두 함수이다.
아래는 승자가 나타날 때까지 가위,바위,보를 진행하는 함수이다.
아래는 묵찌빠를 수행하는 함수이다.
아래는 나머지 함수들이다.
main.c
프로그램 실행결과1
프로그램 실행결과2
헤더 & 소스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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