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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1). 플레이어를 클래스화 하기C,C++로 만드는 간단한 프로젝트/Invaders(Galaga) 게임 만들기 2021. 3. 26. 16:41
이번 편부터는 모두 번외편으로 완성된 내용을 하나씩 클래스화 하기로 하자.
designatedroom87.tistory.com/393
4. 총알과 오브젝트의 충돌 체크 & 게임 종료 만들기
아래의 내용에 이어서 진해응 해보자. designatedroom87.tistory.com/392 3. 플레이어와 에너미의 총알 만들기 아래의 내용에 이어서 만들어 보도록 하자. designatedroom87.tistory.com/391 2. 에너미의 움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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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쓰는 헤더 파일들을 한데 모아 common.h 파일에 두도록 하자.
< common.h >
우선 파일의 확장명이 모두 c였는데, 소스 파일의 확장명을 모두 cpp로 변경을 하도록 하자.
먼저 변경이 이루어진 곳을 먼저 보자.
main 함수 내에 정의되어 있던 이차원 화면 배열을 Console.h 로 옮겼다.
< Console.h >
그리고 Player.h 라는 헤더 파일을 만들어서 플레이어 클래스를 정의 해보자.
플레이어의 움직이는 부분과 렌더를 하는 부분은 그 이전의 내용을 그대로 가지고 왔다.
위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플레이어 클래스의 멤버함수들을 보자.
아래는 생성자로 기본 내용을 초기화를 한다.
아래의 Init 멤버함수는 min함수의 InitialObject 함수에서 호출 된다.
아래의 멤버함수 DrawPlayer는 main함수의 Draw 함수에서 호출 된다.
아래의 PlayerAction 멤버함수는 main함수의 PlayerAction 함수에서 호출 된다.
그리고 총알을 발사하는 부분은 일단 주석처리를 한다.
아래의 CollisionWithShot 멤버함수는 main함수의 CheckCrush 함수에서 호출 된다.
main 함수에서, 위에서 만든 클래스의 객체 선언 및 멤버함수들을 호출하는 부분을 보자.
< main.cpp >
영상
소스 파일
common.h0.00MBConsole.cpp0.00MBConsole.h0.00MBmain.cpp0.01MBPlayer.h0.00MB'C,C++로 만드는 간단한 프로젝트 > Invaders(Galaga) 게임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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