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벡터의 내적(Dot product)Algorithm with C/Math 2021. 4. 8. 12:20
위의 [그림 1]과 같이 두개의 벡터가 있으며, 그 사이각이 있다.
저 사이의 각을 구하고 싶을 때, 벡터의 내적을 이용한다.
벡터의 내적식은 다음과 같다.
그리고 벡터a와 벡터b는 다음과 같이 쓸 수 있다.
벡터는 성분으로 표현할 수 있다.
위 식에서 알 수 있듯이, 벡터들을 단위벡터화 하면 연산량이 줄어든다.
'Algorithm with C > Ma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를 활용한 벡터의 내적 - 탱크가 포를 쏠 시에 뒤로 밀림 구현 (0) 2021.04.09 포물선(이차함수)을 활용해서 원하는 물체에 미사일 날리기 - Cocos2D 활용 (0) 2021.04.07 포물선(벡터)을 이용한 미사일 날리기 - Cocos2D 활용 (0) 2021.04.07 벡터를 활용한 미사일을 날리기 - Cocos2D를 활용 (0) 2021.04.06 보간 회전 - cocos2D 활용 (0) 2021.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