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를 활용한 벡터의 내적 - 탱크가 포를 쏠 시에 뒤로 밀림 구현Algorithm with C/Math 2021. 4. 9. 08:34
개발 환경은 Unity 이다.
아래의 벡터의 내적의 내용을 가지고 활용을 해보자.
designatedroom87.tistory.com/434
포탄 발사가 되면 아래의 Shot 함수가 호출 된다.
유니티에서는 벡터의 내적을 구하는 함수를 제공해주므로 이를 활용하면 된다.
가만히 있는 상태( 탱크의 이동 속도는 0 )에서 총구의 방향과 바퀴의 방향이 서로 일치하면 탱크는 뒤로 밀리므로
이동 속도는 기존의 이동 속도 보다 줄어든다. 그리고 이 경우가 가장 많이 뒤로 밀린다.
만약 총구의 방향과 바퀴의 방향이 대충 45도 각도 만큼 차이가 있다고 하면 이 경우는 위의 경우보다
적게 뒤로 밀릴 것이다.
프로그램 실행영상
그리고 아래는 3인칭 시점에서, 카메라가 보는 방향으로 총구(포신)를 회전시키는 함수이다.
프로그램 실행영상
탱크 스크립트
카메라 스크립트
'Algorithm with C > Ma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벡터의 내적(Dot product) (0) 2021.04.08 포물선(이차함수)을 활용해서 원하는 물체에 미사일 날리기 - Cocos2D 활용 (0) 2021.04.07 포물선(벡터)을 이용한 미사일 날리기 - Cocos2D 활용 (0) 2021.04.07 벡터를 활용한 미사일을 날리기 - Cocos2D를 활용 (0) 2021.04.06 보간 회전 - cocos2D 활용 (0) 2021.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