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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I활용으로 공의 튀어오름을 구현(포물선 운동)Algorithm with C/Math 2020. 10. 3. 17:46
그래프와 공식 출처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41198&cid=47338&categoryId=47338
위 공식1번 포물선의 식을 다시 쓰면 아래와 같다.
변수들부터 정의하자. 아래의 변수들은 모두 전역 변수들이다.
구현한 세 함수들
위의 함수에서 공이 착지를 할 때마다 속도를 줄이는데, 이 줄어든 속도는 절대 0이하로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로직 상 속도를 25%씩 감소 시키는 방향으로 만들었기 때문)
적당히 작은 값 이하가 되면 속도를 0으로 설정을 한다.
그리고 함수의 호출은 아래에서 한다.
위에서 Sleep함수를 쓴 이유는 지연의 목적으로 쓴 것이다.
프로그램 실행결과
소스 파일
위의 내용은 공의 속도가 0이 되면 더 이상의 운동을 하지 않는데,
이번에는 공의 속도가 0이 되면 다시 포물선 운동을 하도록 초기치의 속도를 주도록 하자.
프로그램 실행결과
소스 파일
위 아래로만 왔다갔다하니 재미가 없다.
이번에는 공의 x축 방향으로도 이동시켜보자.
공의 x축 이동은 Action함수에서 하고, 공의 운동이 끝나면 다시 공을 원래의 자리로 이동시켜 다시 운동을 한다.
프로그램 실행결과
소스 파일
그리고 아래와 같이 만들어도 재미있는 방식이 된다.
프로그램 실행결과
소스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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